순천시,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대상 확대
순천시,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대상 확대
  • 나우닷컴
  • 승인 2019.04.29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는 '순천시 CCTV통합관제센터' 견학을 오는 5월부터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지난26일 밝혔다.

CCTV 통합관제센터(순천시제공)
CCTV 통합관제센터(순천시제공)

2015년 5월 개소한 순천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CCTV 1753대를 24시간 모니터링함으로써 관내 각종 사고와 재난ㆍ재해 및 범죄 예방으로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관제센터 견학은 그동안 어린이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나, 시민들에게 관제센터의 역할과 기능을 소개하고 안전 체험을 통해 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전 시민으로 확대 운영한다.

관제센터 견학 대상은 관내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원생, 초ㆍ중고생, 일반 시민이며 1회당 견학 가능 인원은 20명 내외의 단체로 개인별 견학은 어렵다.

견학내용은 CCTV통합관제시스템 시설 전반에 대한 기능 설명, 홍보 동영상 상영, 견학 등으로 30분 정도 소요된다. 운영시간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ㆍ오후 2시에 두 차례 운영하며, 안전총괄과 통합관제팀(061-749-5560~2)으로 신청하면 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관제센터 견학을 통해 안전의식을 높이고 각종 범죄에 대한 인식을 공감해 주기를 바란다"며 CCTV 및 관제 관리를 철저히 해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