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
여수시,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
  • 나우닷컴
  • 승인 2019.11.2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는 머니투데이가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한 '제4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정책대상'에서 시 단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여수시제공)
지방자치 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여수시제공)

전날 서울 광화문 교보생명빌딩에서 이재관 행안부 지방자치분권실장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지방자치 정책대상 시상식에서 여수시는 '뱃길 따라 희망 싣고' 섬 복지 지원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았다.

지방자치 정책대상은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와 226개 기초자치단체의 우수 혁신정책을 발굴‧시상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달곤 가천대 교수 등 지방자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1차 예비심사와 2차 본 심사, 3차 최종 면접 심사를 통해 우수 기관 9개를 선정했다.

심사기준은 ▲사업 목표 및 내용의 적절성  ▲지역 부합성 및 전략성  ▲추진체계 및 추진과정의 적절성  ▲지자체장의 추진의지  ▲성과, 혁신성, 지속가능성 등이었다.

여수시는 도서 지역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난 4월부터 '뱃길 따라 희망 싣고' 섬 복지 지원사업을 추진했다.

산단 기업과 복지관, 민간 봉사단 등 35개 기관‧부서로 꾸려진 사업단은 남면‧화정면‧삼산면 21개 도서를 대상으로 집수리, 한‧양방 치료, 이미용 등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고재영 부시장은 "그동안 열과 성을 다해준 사업추진단에 감사드린다"면서 올해는 100인 미만 섬 마을을 중심으로 사업을 시행했지만, 내년에는 대상과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