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경찰청 광양시청 압수수색 .... '부동산투기 의혹'
전남경찰청 광양시청 압수수색 .... '부동산투기 의혹'
  • 나우닷컴
  • 승인 2021.04.14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현복 광양시장의 이해충돌 논란과 부동산 투기·채용비리 의혹 등을 수사 중인 경찰이 지난13일 광양시청을 전격 압수수색했다.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청 전경

전남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지난13일 오전 9시부터 낮 12시30분까지 광양시청과 정현복 시장의 자택 등에 17명의 수사관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수사관들은 도로개설과 인사 등 의혹과 관련된 광양시청의 도로과, 시장실, 전산실, 정보통신과 등을 찾아가 전산 자료를 다운받고 서류, 관계자의 휴대전화와 컴퓨터 등을 확보했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수색을 통해 그동안 제기된 의혹과 관련된 자료를 확보하고 있다"며 "확보한 자료와 지금까지 수사한 자료 등의 비교 분석 등을 통해 유의미한 자료를 찾는 과정이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경찰의 압수 수색이 진행되는 동안 광양시 주요 부서 공무원들은 삼삼오오 모여 "어쩌다가 시청까지…"라는 탄식과 함께 한숨만 내쉬었다.

한 공무원은 "LH사태가 터진 이후 불똥이 광양시와 시장에게로 튀면서 시청 분위기가 무겁게 가라 앉았다"며 "요즘엔 연일 이어지는 언론 보도와 의혹 제기로 일손마저 잡히지 않는다"고 불편한 심경을 토로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자신과 가족 소유의 부동산에 도로가 개설되면서 이해충돌 의혹이 제기된 데 이어 문중묘와 배우자 명의 농지의 도로개설, 친인척과 측근의 채용 논란 등으로 고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