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민‧관합동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 실시
광양시, 민‧관합동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 실시
  • 나우닷컴
  • 승인 2021.10.2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25일부터 11월 5일까지 옥외광고협회 회원사와 민·관 합동으로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를 실시한다고 지난24일 밝혔다.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에 따르면 최근 시내 곳곳에는 현수막, 벽보, 전단 등 불법광고가 무분별하게 설치되어 도시 미관을 저해하고,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

광양시는 통행량이 많은 주요 도로변이나 학교·아파트 주변, 상가 밀집지역을 대대적으로 정비할 예정이다.

주요 정비대상은 ▲아파트 분양 및 일반상업 현수막 ▲버스정류장 등 공공시설물에 부착된 벽보 ▲에어라이트 등 입간판 ▲음란성 전단, 대출·대리운전 등 명함형 전단이다.

일제정비 기간 현수막과 벽보는 현장에서 즉시 제거하고, 입간판은 업주의 자진정비를 유도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소상공인의 어려운 여건을 고려해 정비와 사전계고를 통해 불법광고물의 사전 예방에 주력해 왔지만, 앞으로는 과태료 처분 등 강력한 행정처분을 병행할 방침이다.

아울러 시는 지정게시대를 이용해 현수막을 게시하도록 지역 소상공인과 광고업자의 협조를 당부했다.

광양시는 정책과 시민의 다양한 홍보활동 유도를 위해 현수막 지정게시대 102개(행정용 16, 상업용 73, 저단·단일 행정용 13)를 운영하고 있다. 광고주가 옥외광고물 등 표시신청서를 작성해 옥외광고협회 광양시지부에 제출하면 적법한 절차에 따라 이용 가능하다.

권회상 도시재생과장은 "무분별한 불법광고물이 도시 미관을 해치고 보행자 안전에 방해가 되는 만큼 대대적인 정비를 통해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