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여성단체협의회, 'No 플라스틱!' 탄소중립 실천대회 개최
순천여성단체협의회, 'No 플라스틱!' 탄소중립 실천대회 개최
  • 나우닷컴
  • 승인 2022.09.2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여성단체가 전 지구적 기후 위기의 대안으로 꼽히는 '2050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의 탄소중립 실천대회 개최(순천시제공)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의 탄소중립 실천대회 개최(순천시제공)

28일 순천시에 따르면 지난 27일 장대공원과 아랫장 일원에서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최경희) 산하 10개 여성단체 100여 명의 회원이 '탄소중립 실천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여성단체는 지구 온난화와 기후 위기의 주범인 플라스틱 사용을 자제하고 장바구니 나눔, 플로깅 활동(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 환경 서포터즈 등 탄소중립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는 매월 2회 웃장과 아랫장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과 경전선 전철화 사업 우회 요청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최경희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지구를 살리고 일류 순천을 향해 나아가는 아름다운 발걸음에 동참해 달라"고 호소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여성단체가 주체가 된 탄소중립 실천대회로 순천시가 일류도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김장나누기, 바자회 등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쳐 왔다.

또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해 입장권 구매, 기부금 납부에 앞장서는 등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