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남도당, 수석상임부위원장에 서동용 의원 임명

2022-10-13     나우닷컴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지난11일 오후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수석상임부위원장에 서동용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임상임부위원장으로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을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상임부위원장은 윤명희 도의원과 강성휘 전 도의원, 장현 전 열린우리당 보건복지특별위원장이 임명됐다.

예산결산위원회 위원장은 박종원 전남도의회 예결위원장,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최형식 전 담양군수가 선임됐다.

각급 상설위원장도 임명됐다. 홍보소통위원장에 전경선 전남도의회 부의장, 직능위원장에 송현곤 전남도의원, 다문화위원장에 정옥님 전 도의원, 자치분권위원장에 박노원 전 청와대 행정관이 임명장을 받았다.

신정훈 도당위원장과 호흡을 맞출 정책실장에는 조성철 현 조선대 대외협력외래교수가 선임됐고, 홍보소통실장에는 최필호 전 나주IN 발행인이 임명됐다.

전남도당 수석대변인에는 조옥현 도의원, 대변인에는 한숙경 도의원이 임명돼 언론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전남도당 여성·노인·청년위원장은 도당 선관위 관리하에 공모 절차를 거친 후 후보자가 복수인 경우 해당 권리당원 투표로 결정된다. 그 외에 대학생과 장애인, 노동, 농어민, 을지로, 사회경제, 소상공인 등 7개 위원장은 상무위원회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전남도당 관계자는 "상임고문과 고문단은 지역위원회 추천과 도당의 논의를 거쳐 위촉될 예정이다"며 "부위원장과 특별위원장 등 추가 당직자도 별도로 임명할 방침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