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퓨처엠, 日 배터리사와 음극재 공급계약 체결

2025-07-15     나우닷컴

포스코퓨처엠은 일본 배터리사와 음극재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11일 밝혔다.

포스코퓨처엠

이에 따라 세종 공장에서 천연 흑연 음극재를 생산해 일본에서 제조되는 전기차용 배터리에 공급한다.

구체적인 계약 대상과 기간, 규모는 양사 간 합의로 공개되지 않았다.

포스코퓨처엠은 고객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천연 흑연·인조 흑연 음극재를 개발했고 현재는 실리콘 음극재 사업화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음극재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공정 혁신을 통해 가격 경쟁력도 높여왔다.

특히, 흑연 원광 및 중간 소재를 자급하는 체제를 구축해 공급망 경쟁력에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는 게 포스코퓨처엠의 설명이다. 미국과 유럽연합(EU) 등 각국의 공급망 다변화 움직임과 무역 규제 등에 대응하기 위해 포스코그룹과 함께 원료부터 소재 생산 전 과정에 이르는 독립된 공급망 확보 노력을 이어왔다.

천연 흑연 음극재는 아프리카 등 중국 외 국가에서의 흑연 원광을 확보하고 중간 소재인 구형 흑연의 국내 생산 등을 통해 원료 내재화를 추진하고 있다. 인조흑연 음극재는 국내 포스코 제철소의 공정에서 나온 코크스를 가공해 흑연 원료를 제조하는 등 공급망 경쟁력을 확보했다.

앞으로 포스코퓨처엠은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한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 제조 역량과 공급망 경쟁력 고도화 등을 통해 고객 기반을 지속해서 넓혀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