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0년 스마트공장' 구축전략 설명회 개최
광양시, '2020년 스마트공장' 구축전략 설명회 개최
  • 나우닷컴
  • 승인 2020.05.13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지난 12일 '2020년 스마트공장 구축전략 설명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광양시 스마트공장 구축전략 설명회 개최(광양시제공)
광양시 스마트공장 구축전략 설명회 개최(광양시제공)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전남테크노파크, 광양상공회의소의 후원으로 개최된 설명회는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기업과 신규로 구축 예정인 기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광양시는 올해 1월부터 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전략 수립과 체계적인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3개월 동안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33개 중소·중견기업을 방문하여 사전 방문 컨설팅을 실시했다.

광양시 스마트공장 구축전략 설명회 개최1(광양시제공)
광양시 스마트공장 구축전략 설명회 개최1(광양시제공)

그 결과 기존에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기업이 고도화 단계로 나아가기 위한 전략과 방향이 수립되지 않아 기업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의 필요성과 ICT 시스템 접목 방법, 운영시스템 구축 내용 등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에 대한 이해가 미흡함을 확인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열린 설명회는 전남테크노파크 서동석 스마트제조혁신센터장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개요 설명과 한국 표준협회 이승호 컨설턴트의 '스마트공장 구축지원 사업 바로 알기', '스마트공장 개요 및 구축방안',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해 스마트공장을 전략적으로 도입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모색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스마트공장을 구축하는 것은 기업의 생존을 위한 선택이 아닌 필수 사항이 되었다"며, 많은 기업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