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광양시,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진
  • 나우닷컴
  • 승인 2021.02.2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시민 삶의 질 향상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는 올해 10억원의 예산을 확보해 '20세대 이상 공동주택 45개 단지'에 대해 경비·미화원 휴게실 환경개선, 위험 담장 보수, 노후 상하수도 시설 교체사업 등을 추진키로 했다.

단지당 최대 3000만원의 보조금이 지급된다.

사업 대상지 선정은 경비·미화원 휴게소 환경정비 사업과 시민건강과 직결되는 상하수도 시설교체 사업은 가점을 부여했고, 단지규모, 지원횟수, 노후정도를 고려해 평가했다.

광양시는 평가결과에 대해 '광양시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사업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받은 후 45개 단지를 선정하고 3월 공사를 시작해 6월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이은관 건축과장은 "광양시 공동주택은 224개 단지 4만6778세대로 공동주택 거주자 비율이 전체 주거자 대비 67.5%"라며 "기존에는 공동주택 거주 비율 대비 지원금이 적었지만, 올해 사업비를 작년보다 많이 확보해 더 많은 공동주택단지의 불편사항을 해결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신청 마감된 20세대 미만 '소규모 공동주택 보수지원사업' 대상 단지도 빠른 시일 내 선정해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광양시는 지난해 42개 단지에 9억원의 주거환경 개선사업비를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