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유한성 과장, '대한민국 신지식인' 웃음마술사 1호 선정
광양제철소 유한성 과장, '대한민국 신지식인' 웃음마술사 1호 선정
  • 나우닷컴
  • 승인 2022.02.2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는 유한성 과장이 제38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인증식에서 대한민국 웃음마술사 1호로 선정됐다고 지난23일 밝혔다.

광양제철소 유한성 과장, 제38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광양제철소제공)
광양제철소 유한성 과장, 제38회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광양제철소제공)

한국신지식인협회는 스펙에 상관없이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발상으로 지식의 활용 가치를 높이 끌어올린 사람을 발굴·육성하고 있는 비영리법인으로 매년 2회 '대한민국 신지식인'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유한성 과장은 웃음 치료를 마술 공연에 녹여낸 웃음마술사로서 지역 내 어르신과 장애인 등 정서적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한 마음챙김 활동을 통해 1800시간이 넘는 시간 동안 웃음과 행복을 전해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2016년부터는 '광양제철소 웃음나눔 재능봉사단'을 창단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포스코의 기업시민 경영이념'을 적극 실천해오고 있다.

2010년 취득한 웃음치료사 자격증 등 자신만의 재능을 살린 유한성 과장은 '웃음나눔 봉사단'과 함께 4년간에 걸쳐 총 333회 약 1200시간 동안 지역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 과정에서 광양제철소에서 가장 단시간에 봉사활동 1000시간을 채운 기록을 세웠다.

유한성 과장이 처음부터 웃음마술사로 활동한 것은 아니다. 처음에는 웃음치료와 마술공연을 별도로 구성했다.

당시 도금부장이었던 이진수 광양제철소장이 같은 부서에서 근무하던 유 과장에게 '웃음치료를 마술에 접목해 의미를 더욱 키워보면 어떻겠냐'고 조언했고 이것이 그가 지금의 '대한민국 1호 웃음마술사'가 될 수 있었던 계기였다.

유한성 과장은 "웃음나눔과 마술봉사로 많은 시간을 함께한 단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포스코 기업시민 활동으로 시작된 웃음마술이 좋은 애(愛)너지로 나타날 수 있도록 조언과 격려를 해주신 상사분들과 대외협력섹션에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유한성 과장은 사내 MZ세대의 봉사활동 참여를 확대해 지역사회가 겪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새로운 시각에서 해결하는 '여기저기SF(Safety First) 위캔(WeCan)' 재능봉사단의 창단을 올해 새롭게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