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산림청 공모 '2022년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선정
광양시, 산림청 공모 '2022년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 선정
  • 나우닷컴
  • 승인 2021.12.1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산림청 공모 '2022년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지난10일 밝혔다.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는 국비 100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200억원을 확보했다.

2019년부터 전국 17개 도시에서 시범적으로 도입해 추진한 '도시바람길숲 조성사업'은 이번 공모에서 신규로 전국 8개 지자체가 선정됐다. 전남에서는 광양시가 유일하다.

도시바람길숲은 도시 외곽의 산림에서 생성되는 맑고 찬 공기를 도심으로 끌어들여 대기순환을 통해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 물질과 뜨거운 도시공기를 외부로 배출하기 위해 조성한다.

광양시는 민선 7기 역점시책인 '안전하고 쾌적한 녹색 환경도시' 조성이 더욱 탄력받을 것으로 보이며, 정부의 2030 탄소중립 감축목표 달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양시는 2022년 기본·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이후 3년간 연차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도시 내에 맑은 공기를 유입하기 위해 ▲바람 생성숲 ▲연결숲 ▲디딤숲·확산숲의 형태로 도시 외곽 산림과 도심 내 흩어진 숲을 연결하는 선형의 숲을 조성할 방침이다.

김재복 녹지과장은 "산업화, 도시화로 인해 도심 내 오염물질의 확산과 정체, 도시열섬현상, 미세먼지 등으로 대기환경 문제가 심해지고 있다"며 지속적인 도시숲 확대로 정주환경을 개선해 시민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