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독거노인지원 '마음이음' 사업비 4000만원 전달
광양제철소, 독거노인지원 '마음이음' 사업비 4000만원 전달
  • 나우닷컴
  • 승인 2023.08.2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는 광양 중마노인복지회관에서 4000만원 상당의 지역 독거노인 지원 프로그램인 '마음이음' 사업비 전달식을 가졌다.

지난24일 전달식에는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정인화 광양시장, 서영배 광양시의장을 비롯해 김재경 사랑나눔복지재단이사장, 정병관 중마노인복지관장, 재능봉사단원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광양제철소 '마음이음' 사업비 전달식 (광양제철소 제공)
광양제철소 '마음이음' 사업비 전달식 (광양제철소 제공)

'마음이음' 사업은 광양 지역 독거노인의 정서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사업으로서 사회적 이슈인 노인문제에 치유형 프로그램을 접목해 독거노인 증가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해 기준으로 광양시 전체 노인인구 중 독거노인 비중이 30%에 달하는 상황에서 어르신들의 사회화를 돕고 지역사회에 정서적 안정을 조성하는데 보탬을 더할 예정이다.

'마음이음' 사업은 포스코그룹 및 협력사 임직원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급여 1%로 운영되는 포스코1% 나눔재단의 지정기탁금으로 진행된다.

올해로 7년차를 맞은 해당 사업은 4900여명의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금까지 1억6500만원이 투입됐고, 이들 어르신은 4600여명의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원들이 참여하는 정서 치유형 프로그램을 통해 정서적 지지를 위한 밀착 관리를 받고 있다.

이번 시작되는 7차년도 사업을 통해 꽃꽃이 재능봉사단, 전래놀이 재능봉사단, 발마사지 재능봉사단 등 광양제철소의 다양한 재능봉사단원들은 각자의 재능을 적용, 보살핌이 필요한 지역내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정서안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아울러 포스코1%나눔재단의 지정기탁금을 활용해 ▲사회적 관계회복을 위한 문화 체험활동 ▲주기적인 가정방문을 통한 안전관리 및 안부 살피기 ▲생활 필수품, 생일상, 명절나기 키트, 여름 보양식 제공 등 다양한 생계형 밀착지원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한 시민은 "제 주변에도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이 많은데 이분들에게는 건강한 사회생활을 위해 필요한, 절대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지원사업이다"며 "광양제철소를 비롯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애써 주시는 모든 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