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외국인 청년 대상 퀴즈대회 참가자 모집
순천시, 외국인 청년 대상 퀴즈대회 참가자 모집
  • 나우닷컴
  • 승인 2023.08.29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가 오는 31일까지 외국인 청년 대상 퀴즈대회인 '유(학생)퀴즈 딩동댕' 참가자 30명을 모집한다.

유(학생)퀴즈 딩동댕 포스터(순천시제공)
유(학생)퀴즈 딩동댕 포스터(순천시제공)

순천시는 청년의 날인 다음 달 16일 조례호수공원에서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외국인 청년들이 한국과 청년과 관련된 문제를 푸는 퀴즈대회를 연다.

2023년 7월 기준 순천시에 거주 중인 외국인은 2719명으로, 그 중 18세~45세 외국인은 2048명.

이에 순천시는 학생 청년뿐 아니라 일반 외국인 청년들이 참여해 한국과 순천에 대해 이해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문화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

참여방법은 지난 5월 1일에 오픈한 순천청년통합플랫폼 '청년정책114' (www.suncheon.go.kr/youth/)의 새소식에 게시된 네이버폼 또는 청년정책과 방문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회는 한국어, 한국사, 한국예절, 문화, 순천청년 등 한국과 청년에 대한 전반적인 문제를 도전골든벨 형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순천청년통합플랫폼 '청년정책114'의 새소식에 게시된 네이버폼 또는 청년정책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되며, 1등 30만 원 상당, 2등 20만 원 상당, 3등 10만 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될 예정이다.

이밖에 순천시는 청년의 날 기념행사에서 18~45세에 해당하는 부모와 자녀가 포함된 가족 대상 세대연결 프로그램 '우리는 모두 청년' 참여 가족과 플리마켓 청년 운영자도 모집한다.

순천시 관계자는 "타국살이라는 공통점을 가진 외국인 청년들이 모여 서로의 문화를 공유하는 상호 이해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