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완료
광양시의회,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완료
  • 나우닷컴
  • 승인 2023.12.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의회(의장 서영배)는 지난 1일 상임위원회별 강평을 끝으로 지난달 23일부터 9일간 진행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마무리했다.

광양시의회 총무위원회 행정사무감사(광양시의회 제공)
광양시의회 총무위원회 행정사무감사(광양시의회 제공)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내실있는 감사를 진행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시민들로부터 제보를 받고 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하기도 했다.

총무위원회와 산업건설위원회는 이날 강평에서 문제점이 있는 사안에 대해 시정을 요구하고 개선방향을 제시하는 등 그 어느때보다 생산적인 감사가 이뤄졌다고 평가했다.

총무위원회(위원장 정구호)는 ▲세입·세출예산에 대한 정확한 진단으로 재정의 효율적 운영 ▲공모사업의 철저한 사후관리 ▲광양시 특성에 맞는 관광산업 추진으로 지역경제 위기 돌파구 마련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사시스템 마련 ▲각종 행사의전 간소화 ▲출자·출연기관의 철저한 지도·감독 ▲시 정책 결정과 예산 편성에 시민의 적극적 참여 기반 마련 등에 대해 개선을 요구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최대원) 역시 ▲각종 건설사업 추진 시 주민 의견수렴 철저 ▲BF 인증 등을 대비한 공사 관리·감독 철저 ▲조례에 규정되어 있는 추진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이행 ▲하도급 계약 시 지역 건설산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행정지도 등을 언급했다.

한편, 광양시의회는 4일부터 위원회별로 조례ㆍ일반안과 2024년도 예산안 및 기금운용계획안 심사를 진행하고 오는 20일에 예정된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올해 회기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