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견 개농장 넘기려한 동물병원장" 수사 촉구
"유기견 개농장 넘기려한 동물병원장" 수사 촉구
  • 편집국
  • 승인 2018.03.13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권단체 회원들이 유기견을 개농장에 분양하려다 적발된 동물병원장에 대한 수사와 관리감독 기관인 광양시의 각성을 촉구했다.

동물권단체인 케어(CARE)와 순천유기견보금자리, 대한동물사랑협회(KONI) 소속 회원 20여명은 13일 광양의 한 동물병원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은 ""전날 오후 4시쯤 광양읍 한 동물병원에서 보호하던 유기견을 개농장으로 분양하기 위해 차량에 싣는 모습이 시민의 동영상에 고스란히 잡혔다"며 광양시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동물보호센터인 동물병원에서 이러한 일이 일어났다고 분노했다.

이어 "이러한 행위를 광양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기자회견을 열었다"며 "해당 병원장은 동물보호법 위반, 점유이탈물 횡령, 폐기물관리법 위반 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발하고, 광양시의 관리책임을 따지겠다"고 밝혔다.

동물권단체 대표는 해당 병원장을 만나 유기견이 개농장으로 분양되는 것을 알았는지, 돈을 받고 거래했는지 등을 캐물었고, 병원장은 "개농장으로 가는 것은 전혀 몰랐고, 단돈 1원이라도 받고 분양했다면 병원을 바로 그만 두겠다"고 돈거래를 부인했다.

해당 병원장은 이어 "생후 2개월 어린 강아지를 안락사시키는 것이 마음에 걸렸다"며 "동물약을 사러 온 고객이 유기견을 키우고 싶다고 해 준 것"이라고 해명했다.

전날 동물보호센터를 위탁 운영 중인 동물병원에서 유기견이 개농장으로 분양된다는 신고를 받은 광양시는 조사 결과 분양 과정에 문제점이 있다고 판단하고 해당 병원의 동물보호센터 지정을 취소했다.

이어 개농장으로 넘어갈 뻔한 유기견 5마리 등 강아지 17마리와 고양이 2마리를 다른 동물보호센터로 이송했다.

광양시 관계자는 "해당 동물병원이 10일간의 공고 기간에도 유기견 주인이 나타나지 않아 개인에게 분양하려 했으며, 금전 거래는 확인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병원은 2006년부터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동물보호센터를 위탁받아 운영해왔으며, 유기견을 분양받으려 한 사람은 개농장을 운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