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마린베이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광양시, 광양마린베이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 나우닷컴
  • 승인 2019.08.1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12일 광양마린베이 기본계획수립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청 전경

중간보고회는 지난 4월 착수보고회와 6월 선진지 벤치마킹, 전문가 자문회의에서 제시된 의견에 대한 반영과 주변 관광 명소화 사업 추진내용에 대해 관련 부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본계획수립용역에는 효율적인 친수공간 구역 설정, 광양만을 활용한 필요 시설,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 구봉산 관광 개발, 이순신대교 테마 거리 조성 등 주변 관광사업과의 연계방안, 원활한 교통·보행 접근성 확보를 위한 내용이 포함됐다.

기본구상안은 대상지별 테마를 설정, 광양을 대표하는 역사ㆍ문화ㆍ예술공간 창출 지역, 누구나 이용 가능한 Healing Place 지역, 주거와 공업지역을 연계하는 에코-톤베이 지역(생태기능 강화지역)으로 구분해 각각 차별화된 전략과제를 제시했다.

도입시설은 운동장, 피크닉장, 수변 산책로, 캠핑장 등 스포츠ㆍ여가 시설과 역사문화광장, 미로광장, 물놀이장, 수변 카페 등 문화역사시설, 자연형 생태공원, 갯벌체험장, 머드 체험장 등 생태 체험시설이 제시됐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주민들과 전문가 등 충분한 의견 수렴으로 광양만의 차별화된 친수공간이 되도록 최종보고서에 반영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