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SNS대상 5년 연속 수상…지자체 부분 '최우수상' 수상
여수시, SNS대상 5년 연속 수상…지자체 부분 '최우수상' 수상
  • 나우닷컴
  • 승인 2020.10.1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는 '2020 제10회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최우수상을 받으며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여수시, 2020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여수시제공)
여수시, 2020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 수상(여수시제공)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SNS 대상'은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도를 평가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여수시는 SNS 활용지수, 산학연 전문가 평가, 사용자 투표, 전문가 심사로 이루어진 평가에서 전 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여수시는 2014년부터 '여수이야기'와 '힐링 여수야'를 통해 22만명에 달하는 팔로워와 소통하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8개 소셜미디어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여수관광 SNS '힐링여수야'에서는 '코로나19'시대 주목받는 언택트(비대면) 여행지를 소개하고, 여수 여행 방역수칙 안내 등 안전한 여수 여행의 길잡이 역할을 했다.

'여수이야기'는 단순히 시정 정보를 게시하는 일방향 소통에서 벗어나 '카카오톡 채널 상담톡' 운영으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는 쌍방향 소통 환경을 마련해 호응을 얻고 있다.

여수시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비대면이 사회 흐름으로 자리잡으며 시정 홍보 분야에서도 비대면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SNS 소통창구를 적극 활용해 시민과 관광객의 눈높이에 맞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