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제7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개막
순천시, '제7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개막
  • 나우닷컴
  • 승인 2020.10.19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는 지난17일 연향3지구 어린이공원에서 '제7회 대한민국 한평정원 페스티벌' 개막식을 시작으로 도심 곳곳에서 성황을 이루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허석 순천시장의 '한평정원 페스티벌' 환영인사(순천시제공)
허석 순천시장의 '한평정원 페스티벌' 환영인사(순천시제공)

이날 행사에는 주요 내빈 및 정원조성 참가자, 인근주민 등 100여명이 참여했고 '코로나 19'의 상황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 수칙을 지키며 진행됐다.

개막식은 허석 시장의 환영인사를 시작으로 정원조성 참가자들의 참가소감, 부대프로그램 우수 참여자 시상 진행, 정원조성 참가자가 정원을 직접 해설해주는 '도슨트 정원투어'를 진행하여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학생부 '안전4거리 정원'의 청암지기팀(팀원 기영남(72세), 이은정(53세))은 "평소 쓰레기 무단투기가 잦았던 횡단보도 인근 인도부지에 정원을 조성하며 학교를 오가는 초등학생들의 안전은 물론 연향3지구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며, "이렇게 꿈을 펼쳐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 너무 행복하고 앞으로도 만학도의 열정으로 많은 배움의 기회를 갖고 싶다"고 말했다.

'내게 ON 가든'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일반부 19개, 학생부 19개, 리뉴얼부 36개 총 74개 작품이 10월 30일까지 순천 도심 전역에서 전시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허석 시장은 "지난 6년 동안 국가정원 안에서 진행하던 '한평정원 페스티벌 행사'를 시 구석구석에서 함께 즐길 수 있게 준비했다며, 우리 시민 모두가 정원사가 되는 그날까지 순천시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