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순천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에게 800만원 상당 권분물품 전달
순천시, 순천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에게 800만원 상당 권분물품 전달
  • 나우닷컴
  • 승인 2021.03.1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는 순천대학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300명에게 800만원 상당의 권분가게 기부물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순천대 유학생 권분물품 전달(순천시제공)
순천대 유학생 권분물품 전달(순천시제공)

순천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타국에서 힘들게 유학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순천시에 대한 자긍심을 심어주고 코로나 극복 응원메시지를 담아 유학생들에게 물품을 전달했다.

외국인 유학생 중에는 군사쿠데타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얀마 유학생 24명이 포함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달된 권분물품은 시민 및 단체·기업들의 후원과 기부로 이뤄졌다. 컵라면·티슈·세제 300세트, 덴탈마스크 1만매, 여성위생용품, 음료, 과자 등 800만원 상당의 생활물품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코로나19'로 타지에서 어렵게 공부하고 있는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순천의 정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순천시에서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만큼 학생들도 '코로나19'를 잘 극복하고 활기찬 대학생활을 이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분가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생계를 위협받고 있는 가구가 증가하면서 경제적으로 힘든 순천시민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달 9일 개소해 (사)순천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