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확산
여수시,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확산
  • 나우닷컴
  • 승인 2021.04.09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가 시민정신을 결집해 여수의 새로운 미래 100년을 만들기 위한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확산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여수시,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확산 물결’(여수시제공)
여수시,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 '확산 물결'(여수시제공)

8일 여수시에 따르면 전날 여수시 서강동(동장 조재봉)은 시민운동 서강동 실천본부 정기회의를 갖고 시민운동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서강동 실천본부 위원과 자생단체 회원 30여명은 이날 시민운동 홍보 캠페인과 여수시 핵심사업인 여수세계섬박람회 국제행사 승인 기원, 제28차UN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COP28) 남중권 유치를 위한 거리 캠페인을 펼쳤다.

강득환 서강동 실천본부장은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의 조기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 홍보하고 여수시 핵심사업의 완성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같은 날 여수시 여서동에서도 여서동 실천본부와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남녀 새마을협의회, 여서동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 여문문화의 거리 상징탑에서 출발해 여서로거리, 여문상가를 방문하며 캠페인을 펼쳤다.

신상숙 여서동 민간본부장은 "아직까지 3대 시민운동에 대해 정확히 모르는 시민들이 많다"면서 "다양한 참여 방안을 모색해 진정한 시민참여 시민운동으로 이끌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은 세계로 뻗어가는 여수를 홍보하기, 미래를 열어갈 세계섬박람회와 COP28 행사 응원하기, 지역 균형과 상생발전을 위해 하나로 화합하기 운동을 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