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는 오는 22일까지 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정책개발 직원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지난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여러분의 아이디어로 광양의 밝은 미래를 설계합니다'를 주제로 전 직원이 참여 가능하고, 1팀 1제안을 목표로 추진한다.
아이디어는 ◆신성장동력 산업 육성 방안 ◆위드코로나 시대 대비 정책 및 행정서비스 ◆소비 촉진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탄소중립을 위한 공공 대응 방안 ◆광양시 발전에 관한 실현 가능한 정책 등 5개 분야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담당부서 검토와 제안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시책화 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선정된 아이디어 가운데 금상 100만원(1명), 은상 75만원(1명), 동상 50만원(1명), 장려상 25만원을 시상한다.
수상작에는 시상과 더불어 인사 특전을 부여하고, 제안을 가장 많이 제출한 부서는 직원들의 사기 진작을 위해 부서 시상금 5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복덕 기획예산실장은 "시정 발전을 위해서는 실제 업무를 추진하는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광양시 발전을 위해 많은 직원이 참신한 의견을 제안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나우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