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3114온누리 콜센터 개소식
순천시, 3114온누리 콜센터 개소식
  • 나우닷컴
  • 승인 2021.11.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시장 허석)는 지난1일 순천시3114온누리콜센터 개소식을 갖고 전문상담사가 전화민원을 처리하는 본격적인 콜센터 상담서비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온누리콜센터 개소식(순천시제공)
순천시3224 온누리콜센터 개소식(순천시제공)

이날 개소식은 허석 시장과 순천시의회 의원, 운영사·시스템구축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콜센터 개소를 축하하면서, 그간의 추진상황을 공유하고 직접 민원상담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허석 시장은 상담사들을 격려하면서 시민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직접 상담사가 되어 시민의 민원 불편사항을 듣고 답변해 주기도 했다.

온누리콜센터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운영시간 이외에는 종전처럼 당직실로 연결되어 전화민원 응대가 이뤄진다.

총 12석 규모로 순천시 대표 전화번호 061-749-3114를 누르고 거주지를 응답하면 상담원에게 연결된다.

상담분야는 지방세, 교통, 여권, 주정차, 상하수도, 문화행사, 관광분야 등의 One-Stop 콜 상담이 실현되어 보다 신속하고 편리한 전화응대서비스가 제공된다.

특히, 쌍방향 영상상담을 통해 민원처리가 가능하고, 지방세 부과내역 등도 문자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문자·카톡 등으로 민원처리 진행과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콜센터의 한 새내기 상담사는 "항상 열린 마음으로 내 가족처럼 사연 하나 하나를 소중히 여기며, 멋진 상담서비스로 민원해결의 길잡이가 되겠다"고 밝혔다.

순천시 관계자는 "단계별 상담응대 계획에 따라 상담 매뉴얼을 보다 정교화하고 상담사 숙련도를 높여, 어떤 민원이든 즉시 응대가능하도록 민원 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