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광양시티투어' 오는 7일부터 운영
광양시, '광양시티투어' 오는 7일부터 운영
  • 나우닷컴
  • 승인 2022.05.04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여행하는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시티투어'를 운영한다.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시티투어 (광양시제공)
낮과 밤이 빛나는 광양시티투어 (광양시제공)

광양시는 오는 7일부터 광양시티투어를 토요일 코스와 일요일 코스 2개 버전으로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토요일(광양읍) 코스는 순천역(오전 10시 10분), 광양읍터미널(오전 10시 30분)에서 탑승할 수 있으며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를 돌아본 후 광양불고기특화거리에서 점심을 즐기고 서천변을 산책하는 것으로 구성됐다.

이어 광양와인동굴, 이순신대교를 구경한 후, 배알도 섬 정원과 윤동주 유고 보존 정병욱 가옥, 윤동주 시 정원이 있는 망덕포구 일대를 여행한 뒤 광양읍터미널을 경유해 순천역(오후 6시)에 도착하는 코스다.

일요일(중마동) 코스는 순천역(오전 10시 10분), 중마관광안내소(오전 10시 40분)에서 탑승해 구봉산전망대를 투어하고 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에서 점심을 즐긴다.

이어 광양와인동굴, 전남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를 관람하고 배알도 섬 정원과 망덕포구 일대를 투어한 후 중마관광안내소를 거쳐 순천역(오후 6시)에서 일정을 마무리한다.

광양시티투어에 참여하려면 매주 수요일 오후 5시까지 유선으로 예약해야 하며, 5명 이상 예약 시에만 운행한다.

이용요금은 일반 3천 원, 군인·경로·학생 2천 원, 장애인·미취학아동 1천 원이며 관광지 입장료, 여행자보험, 식비 등은 별도다.

광양시 김성수 관광과장은 "광양시티투어는 엄선된 광양의 대표 관광지를 편리하고 알차게 여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며 시티투어를 통해 숨겨진 광양의 멋과 맛을 즐기고 특별한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