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장 '3선 불출마 선언' 번복할까
광양시장 '3선 불출마 선언' 번복할까
  • 나우닷컴
  • 승인 2022.05.04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투기 의혹으로 수사를 받고 있는 정현복 광양시장이 당초 입장을 번복하고 3선 출마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광양시청 전경(광양시제공)
광양시청 전경(광양시제공)

6·1 지방선거 후보자 등록일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정현복 시장은 최측근들과 3선 출마에 대해 논의하고 선관위에 제출할 관련 서류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 시장이 불출마선언을 번복하고 출마를 저울질하고 있다는 설은 그동안 꾸준히 이어져 왔지만 출마설이 돌 때마다 정 시장 측근들은 근거없는 루머라고 일축했다.

정 시장은 경찰 수사가 한창이던 지난해 9월, 3선 불출마를 선언해 지역사회를 놀라게 했다.

정현복 시장은 광양시의회 제303회 임시회 2차 본회의장에서 건강상 이유와 정치적 갈등과 반목을 이유로 6·1지방선거 포기를 선언했다.

그는 "저의 3선 도전에 따라 정치적 갈등과 반목이 생기고 광양시정에 부정적 영향을 주는 것은 시정의 책임자로서 원하지 않는 일이기 때문"이라고 3선 불출마 이유를 설명한 바 있다.

그렇지만 최근 아동·청소년 긴급재난생활비 지원 등 막대한 예산이 수반되는 사업들을 시의회와 조율 없이 임기 말에 무리하게 강행하려 했던 것 등은 정 시장이 출마를 염두에 둔 사전포석이란 해석이 나오고 있다.

정 시장이 아동·청소년 긴급재난생활비 지원이 확정되면 중대발표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도 시청 공무원들 사이에 확산하는 상황이다.

그동안 "투병 중인 정 시장이 불출마 선언을 번복하고 출마를 준비한다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반박해왔지만 정 시장의 측근들이 전화로 정 시장의 출마준비를 알리면서 출마는 현실화하는 분위기다.

지역정가 한 관계자는 "의회 본회의장에서 본인이 직접 불출마 선언을 한 것은 시민과의 약속인데 시민과의 약속을 번복하고 표를 구할 수 있겠느냐"고 비난했다.

이어 "정치는 명분싸움인데 불출마를 번복하고 출마선언을 하면 과연 시민들이 지지를 보내겠느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