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중소기업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시행
광양시, 중소기업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 시행
  • 나우닷컴
  • 승인 2022.07.1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 중소기업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사업(여과집진시설)(광양시제공)
광양시, 중소기업 대기오염 방지시설 지원사업(여과집진시설)(광양시제공)

광양시는 중소기업들의 환경분야 투자 어려움을 해소하고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2022년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2차)을 시행한다고 지난12일 밝혔다.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은 올해 5월에 1차 사업을 공고한 후 잔여 사업비 22억1500만원을 투입해 국비 50%, 시비 40%, 자부담 10%로 시행한다.

접수기간은 8월10일까지로,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광양시청 환경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청 가능하다.

사업대상은 광양시 소재 사업장 중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서 대기 배출시설 4~5종 사업장을 우선 지원하며, 예산 여건에 따라 1~3종 사업장도 지원 가능하다. 3년 이내에 지원받은 방지시설은 지원이 불가하나 지원받지 않은 다른 방지시설은 추가 지원이 가능하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업장이 환경 전문공사업체를 직접 선정해 방지시설 설계자료를 제출하면, 시는 전문가의 기술자문을 받아 최종 대상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광신 시 환경과장은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노후된 방지시설을 교체 설치함으로써 대기오염을 줄이기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라며 "지역 내 대기 배출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장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