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2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2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
광양시, '2022 전국지자체 일자리 대상' 2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
  • 나우닷컴
  • 승인 2022.07.25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지난 7월 21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2022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2개 부문(지역일자리 공시제, 우수사업)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22일 밝혔다.

광양시, 2022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2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광양시제공)
광양시, 2022년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2개 부문 '최우수상' 수상(광양시제공)

지난해 이어 일자리 목표공시제 부문 8년 연속 수상이다. 이번 수상으로 8600만원의 인센티브를 받았다.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은 고용노동부가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일자리 대책의 추진실적을 평가하고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것으로 지방고용노동지청의 1차 평가와 고용노동부 본부 2차 평가 등 엄격한 절차를 거친 정부 일자리 분야 최고 수준의 평가이다.

공시제 부문 평가에서는 일자리 특화사업 추진과 미래 먹거리 발굴 신산업 육성, 신규 일자리 창출 성과 등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우수사업 부문 평가에서는 광양시와 광양만권인적자원개발센터가 추진한 '시 핵심산업 고숙련 인재 양성 프로젝트' 사업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일자리 대상에서 8년 연속 수상하는 값진 성과를 거둬 기쁘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완전한 일상 회복을 위해 어느 때보다도 고용안정이 중요한 시기인 만큼,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 회복을 위해 발로 뛰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