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야경시티투어' 2개 버전 확대 운영
광양시, '야경시티투어' 2개 버전 확대 운영
  • 나우닷컴
  • 승인 2022.08.0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지난1일 '야경시티투어'를 8월부터 2개 버전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단일코스로 운영하던 것을 금·토요일은 기존코스로 운영하고 일요일은 중마관광안내소에서 출발하는 코스로 변경해 다음달 18일까지 연장해 운영한다.

중마동 코스 신설로 서울이나 부산‧광주 등에서 고속버스를 이용하는 방문객들의 야경시티투어 참여가 한결 용이해질 것으로 보인다.

오후 2시 30분 중마관광안내소에서 출발하는 코스는 전남도립미술관 & 광양예술창고, 광양와인동굴 등에서 여름 오후의 폭염을 피하고 이순신대교 먹거리타운에서 석식을 즐긴다.

이후 구봉산전망대와 해오름육교, 삼화섬, 무지개다리 등의 순서로 투어하고 중마관광안내소에 오후 8시 50분에 도착한다.

광양시, 야경시티투어 8월부터 2개 버전으로(금·토요일 코스)(광양시제공)
광양시, 야경시티투어 8월부터 2개 버전으로(금·토요일 코스)(광양시제공)

KTX 이용객 편의를 위해 이웃도시인 순천역(오후 3시 10분)에서 출발하는 기존코스는 광양읍터미널(오후 3시 30분)을 경유해 도립미술관, 광양예술창고, 광양와인동굴 등에서 품격 있는 실내 문화공간을 즐긴다.

서천변 광양불고기특화거리에서 저녁식사와 산책을 즐긴 후 구봉산전망대, 이순신대교, 선샤인 해변공원 등 광양의 밤을 만끽하고 광양읍터미널(밤 9시 40분), 순천역(밤 10시)에 도착하는 코스다.

 

광양시, 야경시티투어 8월부터 2개 버전으로 운영(일요일 코스)(광양시제공)
광양시, 야경시티투어 8월부터 2개 버전으로 운영(일요일 코스)(광양시제공)

광양야경투어에 참여하려면 매주 목요일 오후 5시까지 유선전화(061-761-7777)로 예약및, 관광객 5명 이상 예약시 운행한다. 단체(20인 이상) 예약 시에는 평일에도 특별 운행이 가능하다.

이용요금은 일반 3000원과 군인·경로·학생 2000원, 장애인·미취학아동 1000원이다. 입장료와 여행자보험, 식비 등은 별도다.

김성수 관광과장은 "교통수단의 폭이 넓어지고 접근성이 높아진 만큼 광양의 아름다운 야경을 즐기려는 방문객이 늘어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