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29일부터 지급
여수시, '일상회복지원금' 30만원 29일부터 지급
  • 나우닷컴
  • 승인 2022.08.22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시는 오는 29일부터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 지급을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여수시청 전경(여수시제공)
여수시청 전경(여수시제공)

지급 금액은 1인당 30만원으로 내달 23일까지 주소지 읍·면·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까지는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 5부제를 시행한다.

지난달 1일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과 시에 체류지를 둔 영주권자 또는 결혼이민자로 28만여 명에게 총 842억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 즉시 선불카드 또는 여수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선불카드의 경우 사용 전 카드사 홈페이지, 영업점, 고객센터 등에 등록하면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주민등록표상 동일 세대일 경우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 신청 가능하고, 동일 세대가 아닌 경우에는 직계 존비속, 형제자매 등이 대리 신청해 일괄 수령이 가능하다. 단, 동거인은 별도 신청해야 한다.

지역 소비촉진과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여수지역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대형마트와 유흥업소, 온라인쇼핑몰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선불카드의 경우 2023년 6월 30일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니 유의해야 한다.

정기명 시장은 "그동안 우리 시도 '코로나19'로 몇 차례 위기가 있었지만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다"며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이 지역경제가 활력을 되찾고 일상회복으로 가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추석 명절 전에 최대한 빠르게 사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