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전남도당, 수석상임부위원장에 서동용 의원 임명
민주당 전남도당, 수석상임부위원장에 서동용 의원 임명
  • 나우닷컴
  • 승인 2022.10.1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은 지난11일 오후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수석상임부위원장에 서동용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을), 선임상임부위원장으로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을 선임했다고 12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더불어민주당전남도당제공)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더불어민주당전남도당제공)

상임부위원장은 윤명희 도의원과 강성휘 전 도의원, 장현 전 열린우리당 보건복지특별위원장이 임명됐다.

예산결산위원회 위원장은 박종원 전남도의회 예결위원장,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최형식 전 담양군수가 선임됐다.

각급 상설위원장도 임명됐다. 홍보소통위원장에 전경선 전남도의회 부의장, 직능위원장에 송현곤 전남도의원, 다문화위원장에 정옥님 전 도의원, 자치분권위원장에 박노원 전 청와대 행정관이 임명장을 받았다.

신정훈 도당위원장과 호흡을 맞출 정책실장에는 조성철 현 조선대 대외협력외래교수가 선임됐고, 홍보소통실장에는 최필호 전 나주IN 발행인이 임명됐다.

전남도당 수석대변인에는 조옥현 도의원, 대변인에는 한숙경 도의원이 임명돼 언론과의 소통창구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전남도당 여성·노인·청년위원장은 도당 선관위 관리하에 공모 절차를 거친 후 후보자가 복수인 경우 해당 권리당원 투표로 결정된다. 그 외에 대학생과 장애인, 노동, 농어민, 을지로, 사회경제, 소상공인 등 7개 위원장은 상무위원회에서 의결될 예정이다.

전남도당 관계자는 "상임고문과 고문단은 지역위원회 추천과 도당의 논의를 거쳐 위촉될 예정이다"며 "부위원장과 특별위원장 등 추가 당직자도 별도로 임명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