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이미용봉사단, 어르신 이·미용 봉사
광양제철소 이미용봉사단, 어르신 이·미용 봉사
  • 나우닷컴
  • 승인 2022.12.1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 깎아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단장 이희동)이 지난 14일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에서 지역 이웃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온정을 나눴다.

광양제철소 깎아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 봉사활동(광양제철소 제공)
광양제철소 깎아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 봉사활동(광양제철소 제공)

15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깎아 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은 전날 광양시 광양장애인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 활동을 펼쳤다.

15명의 봉사단원이 참여해 각자 준비한 빗과 가위, 머리핀, 면도기 등으로 정성스럽게 머리를 손질했다.

특히, 단순 이발에 그치지 않고 준비된 세면대에서 머리를 감겨드리며 두피마사지를 제공하고 드라이기를 활용한 스타일링 서비스를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날 미용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30명에 달한다.

깎아 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은 2003년 이웃을 돕고자 하는 뜻을 가진 광양제철소 임직원들의 친목 단체로부터 출발해 2015년 정식 재능봉사단으로 창단됐다.

이들은 광양지역 사회복지시설, 마을회관, 경로단, 장애인복지시설 등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어르신들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대상으로 이·미용 활동을 펼쳐왔다.

이발뿐만 아니라 네일, 장수·부부사진 메이크업 등 각자 본인이 가진 재능을 한껏 발휘해 나눔 정신을 실천해 오고 있다.

이미용재능봉사단이 2015년부터 2021년까지 지역민들에게 제공한 이·미용 서비스는 177회에 달하며 3천659명의 시민들이 수혜를 받았다.

이희동 광양제철소 깎아 헤어 이미용재능봉사단장은 "평소 이·미용 서비스를 받는데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봉사를 펼칠 수 있어 보람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다양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