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 800개 전달
광양제철소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 800개 전달
  • 나우닷컴
  • 승인 2023.03.09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들에게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를 전달하며 아이들의 새학기 출발을 응원했다.

광양제철소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 전달(광양제철소제공)
광양제철소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 전달(광양제철소제공)

9일 광양제철에 따르면 전날 포스코 어울림체육관에서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 800개를 제작해 다문화가정, 장애아동,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전달했다.

희망키트 만들기 행사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서영배 광양시의장,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김재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과 광양제철소 재능봉사단원들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여했다.

광양제철소는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2017년부터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를 손수 제작해 왔다.

지난 7년동안 6000여명의 아이들이 희망키트를 전달받았으며, 금액으로는 5억5000만원에 달한다. 이날 행사에서 제작된 총 800개의 선물은 다문화가정, 장애아동,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15곳 등에 전달됐다.

희망키트는 스터디플래너, 책상스탠드, 펜과 연필, 노트 등을 비롯한 학용품과 미니체중계, 핸드크림, 로션 등 총 19개의 품목으로 세심하게 구성됐다.

포스코 임직원들의 급여 1%로 조성된 '포스코1%나눔재단'으로부터 9000만 원을 지원받아 진행됐으며, 정인화 시장과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자원봉사자들의 의미 있는 참여가 이뤄졌다.

이철호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앞으로도 광양제철소는 다양한 장학사업과 아동 성장지원 프로그램들을 펼치며 아이들이 행복한 광양시를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