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지역 아동대상 '찾아가는 제철소' 특강 실시
광양제철소, 지역 아동대상 '찾아가는 제철소' 특강 실시
  • 나우닷컴
  • 승인 2023.04.06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가 지난3일부터 광양지역 아이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광양제철소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광양제철소 특강 실시 (광양제철소 제공)
찾아가는 광양제철소 특강 실시 (광양제철소 제공)

4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찾아가는 광양제철소 특강'은 교육청이 선정한 총 12개 학교, 36개 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광양제철소를 방문하는 고객사, 관광객,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철소를 홍보하는 전문인력인 철강해설사들이 직접 강연에 나서 '철'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전달한다.

특강의 대상이 어린 학생들인 만큼, 광양제철소 철강해설사들은 매주 자체적으로 회의를 진행해 유익하면서도 아이들의 집중력을 끌어올릴 수 있는 교안을 개발했다.

아이언맨과 같은 만화캐릭터, 에펠탑과 자유의 여신상 등의 유명 건축물을 특강 도입부에 넣어 아이들의 흥미를 유도했고, 철의 특성과 같은 기본적인 지식부터 철이 만들어지는 과정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목차를 구성해 아이들의 이해를 도왔다.

특히 단순한 지식 전달 넘어 아이들과 소통하고 지속적으로 묻고 답하는 참여형 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했다는 점에서 더욱 눈길을 끈다.

OX퀴즈, 초성게임을 비롯해 철이 사용된 광양시의 명소인 배알도, 무지개다리, 이순신대교 등의 사진을 아이들이 맞춰보는 시간을 가지며 참여도를 끌어올리는 한편, 포석호(포스코 마스코트 캐릭터)가 그려진 수첩을 선물해 아이들에게 소소한 웃음을 선사힌다.

광양제철소는 찾아가는 특강 프로그램을 지역 다문화센터와 아동센터로 하반기 중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육영서 광양제철소 철강해설사는 "티 없이 맑은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적극적인 수업 참여 덕분에 잊지 못할 추억을 함께한 것 같다"며 "강의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아이들에게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