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제15회 백운산국사봉철쭉축제' 개최
광양시, '제15회 백운산국사봉철쭉축제' 개최
  • 나우닷컴
  • 승인 2023.04.27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가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제15회 백운산국사봉철쭉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양시, 국사봉철쭉축제 (광양시제공)
광양시, 국사봉철쭉축제 (광양시제공)

25일 광양시에 따르면 백운산 국사봉 철쭉이 절정을 이루는 가운데 백운산국사봉철쭉축제를 즐기고 개막일인 29일 옥곡 5일장을 구경하는 여행코스를 추천했다.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되는 '제15회 백운산국사봉철쭉축제'는 옥곡면사무소 옆 옥구슬건강문화센터 광장 주무대와 국사봉 정상 특설무대 등 두 군데서 이뤄져 관광객과 등산객들의 즐거움도 두 배가 될 전망이다.

축제 첫날인 29일은 오전 10시부터 옥구슬건강문화센터 주무대를 중심으로 난타, 가요제 예심과 본심, 광양시립합창단공연, 개막식, 지역가수 공연이 이어지고 국사봉 정상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버스킹이 진행된다.

둘째 날에는 오전 9시부터 국사봉 철쭉로 등반대회, 우리지역알기 OX퀴즈, 국사봉산상음악회, 관광객과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 등이 국사봉 정상과 특설무대를 중심으로 펼쳐진다.

특히, 29일은 축제장과 인접한 옥곡오일장이 열리는 날이어서 축제를 찾은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정과 흥이 넘치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해발 532m 국사봉은 백운산이 억불봉, 노랭이봉, 대치재를 거쳐 남향한 지맥으로 35ha 철쭉 동산과 4km 이어지는 아름드리 편백숲을 자랑한다.

해마다 4월이면 억불봉을 비롯한 백운산 주능선들은 연둣빛 병풍을 이루고 국사봉엔 연분홍 철쭉이 물감을 찍듯 화사하게 피어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