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포스코리튬솔루션(주) 율촌1산단 순천부지 이차전지 착공
순천시, 포스코리튬솔루션(주) 율촌1산단 순천부지 이차전지 착공
  • 나우닷컴
  • 승인 2023.06.1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13일 율촌1산단에서 포스코리튬솔루션(주) 이차전지 소재 수산화리튬공장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13일 열린 포스코리튬솔루션 이차전지 소재 수산화리튬 공장 착공식에서 축사하는 순천시 손점식 부시장(순천시제공)
13일 열린 포스코리튬솔루션 이차전지 소재 수산화리튬 공장 착공식에서 축사하는 순천시 손점식 부시장(순천시제공)

이번에 건립되는 리튬공장은 7만7394㎡ 규모이며 2025년 준공 목표로 연간 2만5000t 규모(전기차 60만대)의 수산화리튬을 생산하게 된다. 포스코리튬솔루션은 이차전지 소재 사업의 초격차 선두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된다.

포스코리튬솔루션은 이달 초 순천시와 5700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산·학·관·연 혁신 거버넌스를 통해 210여 명의 지역 인재를 양성할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순천시는 신산업 분야의 대기업 유치로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를 통해 경제가 다시 살아나는 경제순환 구조를 만들어 지방소멸에 대응하고 청년들의 꿈과 희망, 삶이 지역과 함께하는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 있다.

착공식에 참석한 손점식 순천시 부시장은 "어려운 국내외 경제 여건 속에서도 우리 지역인 율촌1산단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해주신 포스코 그룹에 감사드리고, 산·학·연 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 인재를 양성해 청년들이 타 지역으로 유출되지 않고 지역에서 일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선8기 순천시는 기업이 잘되어야 지속적으로 지역이 발전할 수 있다는 투자유치 기조로 기업은 투자하기 좋고, 근로자들은 최고급의 정주 여건에서 일할 수 있도록 근무환경을 조성하는 등 기업친화정책에 모든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광양만권 바다를 메워 조성한 율촌1산단 관할은 순천·여수·광양시로 삼분할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