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일자리트윈 사업 3기 교육생 모집
광양시, 일자리트윈 사업 3기 교육생 모집
  • 나우닷컴
  • 승인 2023.07.26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제철산업과 이차전지 공정전환과정을 직무 교육하는 '광양시 일자리트윈 사업'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광양시청 전경(광양시제공)
광양시청 전경(광양시제공)

'광양시 일자리트윈 사업'은 (사)광양만권HRD센터에서 수행하며 포스코 현장 강사가 직접 제철산업과 이차전지 공정관리 직무교육을 가상 현장과 실제 현장을 통해서 교육한다.

또한 입사서류 및 면접 컨설팅, 전문가 컨설팅, 자격증 취득도 지원, 올해 총 60명을 교육해 42명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양시는 지난 5월 1기 교육생 15명에 대한 교육을 완료했으며 7월 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2기 교육생 17명을 교육 중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3기 교육생은 다음달 11일까지 모집하며 인원은 15명이다.

모집 대상은 포스코 관계사 취업을 희망하는 19~34세 이하 취업준비생이다.

고졸, 대졸 또는 대학교 졸업예정자(졸업 직전 학기 이수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사)광양만권HRD센터에서 방문 신청을 받는다.

광양시는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총 15명의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이번 교육 과정은 8월 28일부터 9월 22일까지 이뤄진다.

광양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의 청년들이 제철, 이차전지 소재 분야에 전문성을 높이고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업이 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교육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사)광양만권HRD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