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취업아카데미 4기' 수료식
광양제철소 '취업아카데미 4기' 수료식
  • 나우닷컴
  • 승인 2023.10.19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체철소는 18일 광양 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취업준비생 교육 프로그램인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 4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지역 청년들의 안정적인 광양시 정착을 지원하고 청년들의 취업 지원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대기업 맞춤형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청년 취업준비생을 선발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광양상공회의소와 협업해 운영하는 이번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 지난 4월 27일 첫 시작 이후 6개월간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특강 ▲실무 비즈니스 매너 및 지식 ▲포스코 경영이념과 역사 ▲각 제철공정별 강의가 진행됐다.

지난 2019년 광양 지역 청년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협업을 다짐하고자 광양제철소와 광양시 간 업무협약 체결로 시작된 포스코그룹 취업아카데미는 2020년 1기 과정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22명의 수료생이 탄생했다.

지난 3기까지 수료한 90명의 청년들 중에서 76명이 포스코, 포스코 그룹사를 포함해 제철 및 석유화학 유관기업 취업에 성공한 바 있다.

광양제철소는 청년 취업률 제고를 위해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운영방식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산업과 직무 이해도 향상을 통한 기업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기업분석 특강을 신설했으며, 포스코인재창조원 소속 전문강사를 섭외하여 기계와 전기 분야 등 직무관련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교육생들의 면접 역량 강화를 위해 인성과 직무 각 유형별로 면접 특강을 세분화해서 제공하였으며, 취업아카데미 출신 현직자를 초청하여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진행하며 교육생들의 궁금증과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광양제철소 관계자는 "앞서 진행된 취업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통해 대부분의 수료생들이 실제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의 취업 성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