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파트장회 "노조 파업절차 중단" 촉구
광양제철소 파트장회 "노조 파업절차 중단" 촉구
  • 나우닷컴
  • 승인 2023.10.25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 파트장회가 파업절차 중단을 촉구했다.

광양제철소 파트장회(회장 양인수)는 25일 성명을 내고 "포스코가 세계 최고의 철강사로 발전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위기때마다 노사가 하나 되어 극복해 왔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광양제철소 출입문
광양제철소 출입문(광양제철소 제공)

파트장들은 "노사가 힘을 합치면 어떠한 위기도 넘어설 수 있다는 소중한 경험이 쌓여 우리 포스코 경쟁력의 근간을 이룬 것"이라며 "최근 노사간 교섭과 관련, 노조가 단체행동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을 보면서 노사화합의 정신이 퇴색되는 것 같다"고 우려했다.

이어 "삶의 터전인 제철소가 멈춰 선다면 막대한 생산 손실이 불가피하고, 그 피해는 결국 고스란히 우리 직원들에게 돌아올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삶의 터전을 지키고자 하는 수 많은 직원들의 염원을 담아 포스코노동조합은 파업절차를 즉각 중단하여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밝혔다.

파트장들은 "어떤 상황이 발생하더라도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상 조업을 위해 묵묵히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포스코노동조합도 노사화합의 정신을 이어 꼬인 실타래를 하나하나 풀어, 노사가 함께 윈-윈(Win-Win)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포스코 노조는 28일 오전 6시부터 29일 오후 8시까지 조합원을 대상으로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