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연사랑 봉사단,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광양제철소 연사랑 봉사단,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나우닷컴
  • 승인 2023.11.1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 산하 연사랑 봉사단이 지난9일 여의도 KBS 신관에서 열린 '제12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 류우열 광양제철소 연사랑봉사단장이 대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모습.(광양제철소 제공)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 류우열 광양제철소 연사랑봉사단장이 대표로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모습.(광양제철소 제공)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국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나눔을 적극 실천하는 개인과 단체를 적극 발굴하여 포상함으로써 나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강화하고자 2012년 시작됐다.

광양제철소 연사랑 봉사단은 ▲사회복지 증진 ▲지역사회 발전 ▲사회적 취약계층의 권익 증진 등과 관련된 인적나눔 분야에서 그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 장관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총 130명의 광양제철소 직원들이 지역사회가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봉사를 하겠다는 마음으로 뭉쳐 2007년 창단한 광양제철소 연사랑 봉사단은 16년이 넘는 기간 동안 5,948회에 걸쳐 약 22,700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따뜻함을 전해왔다.

이들은 2007년부터 의식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이웃들을 위해 교대근무 휴일을 반납하며 월 2회씩 꾸준히 밑반찬 배달 봉사를 펼치고 있으며, 밑반찬 배달을 주축으로 ▲CMS 정기 후원 ▲김장 봉사 ▲장애아동 놀이터 청소 ▲장애인인식개선캠페인 등을 전개하며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솔선수범해왔다.

이날 봉사단을 대표해 표창을 수상한 류우열 광양제철소 과장은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다는 마음으로 시작한 봉사활동은 어느샌가 우리 봉사단원들의 일상으로 스며들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욱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봉사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