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직원 가족 건강검진 지원
광양제철소, 직원 가족 건강검진 지원
  • 나우닷컴
  • 승인 2024.01.2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가 직원 가족들을 위한 건강검진 지원제도를 운영하며 직원 가족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광양제철소 배우자 건강검진 제도(광양제철소제공)
광양제철소 배우자 건강검진 제도(광양제철소제공)

24일 광양제철소에 따르면 직원 배우자의 질병 조기 발견과 건강증진을 위해 2013년 '직원 배우자를 위한 건강제도'를 마련하고 2년 주기로 직원 배우자들에게 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종합검진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광양제철소는 연평균 1500여 명의 직원 배우자가 건강검진 혜택을 받고 있으며 검진 비용은 회사가 전액 부담하고 전국 단위 검진 의료기관과 특별 협약을 맺어 배우자들이 다양한 지역에서 검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밖에도, 직원이 사내 보건통합시스템을 통해 광양제철소가 제휴를 맺은 검진 기관에서 직원과 배우자를 제외한 가족들의 건강검진을 신청하면, 실제 비용보다 저렴한 제휴가격에 직원 가족들의 검진이 가능하도록 지원대상도 확대하고 있다.

광양제철소 관계자는 "이 제도로 비싼 검진 비용 부담에 선뜻 부모님 건강검진을 시켜드리기가 망설여졌으나, 회사의 지원제도 덕분에 가격 부담을 덜고 부모님 건강을 챙길 수 있었다"며 "주변 직원들도 부모님과 배우자 부모님, 자식의 건강을 위해 사내 건강검진 지원제도를 활용하면서 높은 만족감을 보이고 있다"는 직원의 말을 전했다.

또한,  직원과 가족들의 건강과 행복은 곧 회사의 경쟁력으로 이어지는 만큼, 앞으로도 직원들이 업무에만 몰입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제철소는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1회 정기 건강검진을 지원하고, 5년마다 최상급 의료기관에서 건강검진을 받게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