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자원봉사단 교육 간담회 개최
광양제철소, 자원봉사단 교육 간담회 개최
  • 나우닷컴
  • 승인 2024.01.31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가 봉사단원들의 봉사역량 제고를 위한 소양교육의 목적으로 광양시와 함께 '자원봉사단 교육 및 간담회 워크숍'을 열었다고 지난30일 밝혔다.

김동희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왼쪽)이 자원봉사 교육 간담회 참가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광양제철소 제공)
김동희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왼쪽)이 자원봉사 교육 간담회 참가자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광양제철소 제공)

최근 광양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 자원봉사단 워크숍에는 봉사단원을 포함해 정인화 광양시장, 김동희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 서영배 광양시의장, 임종대 자원봉사단체협의회장, 김재경 사랑나눔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자원봉사단 워크숍은 올해 처음으로 진행되는 광양제철소 자원봉사자 간담회이자 첫 나눔활동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사명감과 책임감 등 자원봉사자로서 요구되는 소양과 함께 봉사단을 이끄는 리더의 역할을 교육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올 한해 봉사단 운영계획을 서로 공유하고 참석자들의 피드백을 수렴하는 시간을 통해 봉사단간 협업체계를 공고히 하며 단원들의 자긍심도 고취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했다.

1365 자원봉사포털 이용방법 교육 시간에서는 봉사자들이 자신들의 활동실적을 기입, 관리하는 방법과 함께 1365 자원봉사포털을 이용하며 얻을 수 있는 인센티브에 대한 내용도 소개했다.

또한, 참석자들이 우드원목 모자이크 타일 냄비 받침 300여 개를 직접 만들고 이를 독거노인 가정에 기증하는 전달식도 개최하는 등 따뜻한 나눔문화를 실천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동희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우리 광양시 우리 포스코를 향한 모든분들의 나눔활동에 응원의 박수를 보내드린다"며 앞으로도 광양제철소는 광양시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며 기업시민 포스코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