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 800개 전달
광양제철소,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 800개 전달
  • 나우닷컴
  • 승인 2024.03.1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가 지역 아이들을 위한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 800개를 제작해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광양제철소,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 전달(광양제철소제공)
광양제철소, 새학기 학용품 희망키트 전달(광양제철소제공)

지난 2017년부터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새학기가 시작하는 3월이면 아이들에게 선물할 학용품 키트를 손수 제작해 전달하고 있다.

아이들의 학업에 필수인 펜과 연필, 형광펜, 지우개, 클리어화일과 같은 학용품부터 건강한 공부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무드등가습기 등을 포함한 13개의 품목을 사랑과 함께 키트에 담았다.

특히, 신세대 직원들을 주축으로 한 5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했다. 포스코 임직원들의 급여 1%로 조성된 '포스코1%나눔재단'의 지원(약 9000만원)아래 진행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제작된 키트는 총 800개로 다문화가정과 장애아동, 그룹홈, 지역아동센터 등에 전달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금까지 학용품 키트를 전달받은 아이들은 약 6800여 명에 달한다. 이는 약 6억 4000만원에 이른다.

김동희 광양제철소 행정부소장은 "어려운 복지환경 속에서도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환경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광양제철소도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 전개해 행복한 광양시 만들기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다문화아동 성장지원 다가온 프로그램 사업 ▲특수장애아동 희망의 징검다리 사업 ▲지역아동센터 아트스쿨 사업 등 아이들의 환경에 맞춘 사업들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와 상생·공존하기 위해 기업과 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모델을 제시하는 Community with POSCO(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회사) 실현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