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풀필먼트센터 준공식
광양제철소, 풀필먼트센터 준공식
  • 나우닷컴
  • 승인 2024.04.15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는 지난8일 현장 곳곳에 흩어진 자재를 중앙 관리하는 '포스코 풀필먼트 센터(POSCO Fulfillment Center, 이하 PF센터)'를 준공했다.

포스코 광양제철소 풀필먼트센터 준공식(광양제철소제공)
포스코 광양제철소 풀필먼트센터 준공식(광양제철소제공)

광양 국가산업단지 명당3지구 현지에서 열린 이날 준공식에는 정인화 광양시장, 서영배 광양시의장, 김용수 포스코 구매투자본부장, 이동렬 포스코 광양제철소장을 비롯한 행사 관계자 약 90여 명이 참석했다.

2022년 11월 착공해 준공된 PF센터는 약 5만㎡부지에 3만4000개 이상의 셀(Cell)을 통해 대형자재부터 소형자재까지 다양한 규격의 자재를 저장할 수 있는 규모다.

광양제철소는 PF센터를 통해 분산 운영되고 있었던 여러 자재창고들을 하나로 통합하고 재고관리, 현장배송 등의 서비스를 직원들에게 제공해 조업과 정비 담당자들이 본연의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김용수 포스코 구매투자본부장은 "PF Center 구축은 기존의 포스코 자재 조달체계를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새로운 역사"라며 "자재 공급체계의 혁신으로 포스코의 초격차 경쟁력 확보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1년간 500여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력량인 1.4메가와트급 태양광 발전설비를 PF센터 지붕에 설치해 자체 전력으로 활용하는 등 2050 탄소중립 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