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해양수산부 지원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광양시, 해양수산부 지원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 나우닷컴
  • 승인 2024.05.31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는 6월 1일부터 12일까지 해양수산부 지원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광양매일시장과 광영상설시장에서 실시한다.

광양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광양시제공)
광양시,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광양시제공)

해양수산부 주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지난 3월부터 광양5일시장을 비롯한 4개 시장에서 실시해 왔다.

국내산수산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수산물 체감물가 완화와 소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명절과 상반기에 집중 실시했다.

국내산수산물 또는 국내산수산물 원재료 비중이 70% 이상인 단순가공품을 대상으로 당일 구매금액이 3만4000원 이상 6만7000원 미만일 경우 1만 원을, 6만7000원 이상은 2만 원을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환급 절차는 운영시간 내에 당일 구매한 국내산 수산물 결제 카드 영수증 또는 현금영수증을 행사 부스로 가져가면 고객정보 확인 후 구매금액에 따라 온누리상품권을 환급받을 수 있다.

허정량 투자경제과장은 "환급행사가 고물가로 얼어붙은 소비심리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는 광양5일시장을 비롯한 4개 시장에서 지난 3월부터 매달 2개 시장씩 격월로 환급행사를 실시했으며, 오는 6월을 끝으로 상반기 행사를 마무리하고 해수부 운영 계획에 따라 하반기 행사를 신청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