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21~24일 개최
제16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21~24일 개최
  • 편집국
  • 승인 2017.09.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숯불구이 축제 올해로 16회째를 맞이했다.

▲ 제16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 포스터

제16회 광양전통숯불구이축제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광양읍 서천 체육공원 일원에서 '빛과 꽃, 맛의 어울림, 숯불구이 愛!' 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서천변을 따라 화려하게 수놓아진 코스모스 꽃내음과 숯불구이 향이 어우러지는 가을의 향연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축제는 부대체험장과 향토음식점, 특산품 판매장 등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코스모스 가요제, 전국 장애인 어울림 한마당 행사와 초대가수 공연 등이 있으며, 둘째 날에는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축하공연, 개막식, MBC 축하공연 및 불꽃쇼가 가을 하늘을 밝힐 것으로 기대된다.

셋째 날은 광양버꾸농악한마당과 제9회 광양만권 화합의 가족콘서트가 열리며, 노래로 함께 소통하면서 가족과 동료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자리가 될 것이다.

마지막날에는 청소년 재능기부 페스티벌, 광양시립국악단 공연과 함께 재활용 나눔장터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서천변에 만개한 코스모스 둘레길은 시민들뿐만 아니라 많은 관광객들이 꽃과 어우러져 인산인해를 이루면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켜 줄 것으로 보고 있다.

▲ 광양불고기

이 밖에도 숯을 이용한 숯비누․ 부작만들기, 숯 페이스페인팅, 숯 드로잉대전, 숯 쵸크아트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드론체험, 은어잡기, 가족액자 만들기, 우리가족소망 메아리 등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로 관광객과 시민들을 찾아간다.

신영식 축제추진위원장은 "알차고 내실 있는 축제가 되도록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임금님이 드시던 천하일미 광양숯불고기 드시로 광양으로 오시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