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동계전지훈련팀 유치 … '6개 종목 스토브리그 대회' 개최
광양시, 동계전지훈련팀 유치 … '6개 종목 스토브리그 대회' 개최
  • 나우닷컴
  • 승인 2018.12.20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시가 매년 광양을 찾는 동계전지훈련팀을 위해 공설운동장과 축구장 등 공공체육시설 정비에 나섰다고 20일 밝혔다.

동계 전지훈련 관련(광양시제공)
동계 전지훈련 관련(광양시제공)

광양은 일조량이 많고 겨울철 온화한 기온, 잘 갖춰진 체육시설, 맛 좋고 풍부한 먹거리로 매년 180여 개팀 3100여 명이 찾는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

광양시는 동계전지훈련팀 유치를 위해 광양공설운동장의 노후된 우레탄 트랙 8레인을 정비하고 관람석 의자를 보수해 전지훈련 선수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체육 공간으로 바꿨다.

또한, 광양읍 축구전용구장 인조잔디를 교체하고 관람석 비가림막과 감독대기실도 설치했으며 연말까지 스코어 전광판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잔디를 새로 파종하고 보온덮개를 설치하는 등 잔디생육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각 종목단체 협의회에서는 전지훈련기간에 돌입함에 따라 팀 유치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내년 1월 7일 탁구를 필두로 축구, 씨름, 육상, 태권도, 수영 등 6개 종목 전지훈련팀을 대상으로 스토브리그대회를 확대 시행한다.

이삼식 체육과장은 "광양을 찾은 전지훈련팀에게 깨끗한 체육 시설을 무료 개방하고 숙박업소, 음식점 위생지도를 실시하는 등 편안히 훈련받도록 준비하겠다"며 선수단이 전지훈련 성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