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철소, '아나바다' 나눔행사 참여
광양제철소, '아나바다' 나눔행사 참여
  • 나우닷컴
  • 승인 2023.06.1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제철소는 제28회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직원들의 물품을 십시일반 모아 '아나바다' 장터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광양제철소 아나바다 행사 후원 (광양제철소제공)
광양제철소 '아나바다 행사' 후원 (광양제철소제공)

지난 3일 광양 마동 근린공원에서 열린 광양시 주최 '2023년 세계 환경의 날 시민참여 한마당'에 참여해 직원들이 직접 기부한 물품을 이날 열린 나눔장터에 후원했다.

앞서 직원들은 각자 사무실과 자택에서 쓰이지 않고 있는 ▲주방용기·에코백·텀블러·가방 등 생활용품 ▲마우스·무선이어폰·블루투스 스피커 등 전자제품 ▲자외선 살균기·마스크·공기청정기를 비롯한 위생 관련 물품까지 각양각색의 물품들을 후원했다.

이렇게 모아진 물품들은 아나바다 나눔장터를 통해 장터를 방문한 주민들에게 판매됐다. 판매 수익금은 지역 불우이웃과 배려 계층에 모두 기부돼 이웃들과의 희망나눔에 보탬을 더할 예정이다.

이날 나눔장터에서 광양제철소 후원 물품을 구매한 한 주민은 "평소에 필요했던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다"며 "수익금이 모두 지역사회에 환원된다고 생각하니 물품 구매가 곧 기부라는 생각에 더욱 뜻 깊었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백운산 일대 포스아트 소재 환경보호 표찰 부착, 해상공원 치어방류 및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 바다 숲 조성 사업을 펼치는 등 기업시민 시그니처 브랜드인 'Green With POSCO(함께 환경을 지키는 회사)' 실천을 위해 적극 노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